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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D/블렌더 blender

오렌지 만들기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KDlrMvrlyoo 

기존 에셋 활용 + 하늘 + 모션 추가

 

[기존 에셋 추가]

f3 로 append - 에셋 파일 - object -orange로 추가

질감 보려면 밑의 설정을 바꿔서 보기. eevee보다 cycles로 해야 더 사실적 표현

 

[hdri 로 world에 씬 추가]

https://polyhaven.com/a/evening_meadow

 

Evening Meadow HDRI • Poly Haven

Download this free HDRI from Poly Haven

polyhaven.com

 

 

[와이어프레임 풀기]

물체 선택 - viewport display - wireframe 체크 해제

 

[씬 숨기기]

scene - film- transparent 체크

 

[카메라 위치 맞추기]

일단 모두 0으로 세팅해주고, x축 90도 회전시켜서 카메라가 오렌지보게 한다음

카메라뷰(우. toggle the camera view 버튼)로 보면서 y축을 이동시키기

오렌지가 보이도록 y축 이동

 

[카메라가 귤과 함께 이동하도록]

shift로 두개 동시 선택 - ctrl+p - object 선택

 

[구름 추가]

mesh- cube

shading 창으로 바꾸고! + viewport shading 값 확인 (밑과 같은 형태)

노드 기존 초록창 지우고 shift+a로 principled volume 추가 - material output에 volume 과 연결

 

noise 추가 후, volume-density와 연결

사이에 subtract 추가 + subtract와 그 외 설정 바꾸기

 

[빛 추가]

add mesh - light - sun

높이 위로 맞춰주고, light 탭에서 강도 조절

 

다시 배경 켜고

[배경 환경이 오브젝트에 효과 주지 못하도록 하기]

world 창으로 바꾸고, mixRGB 노드 추가

 

[오렌지에 효과 추가]

object 창에서

emission(glowy 효과), Fresnel(Halo효과), Mix shader 추가

 

 

 

[animation]